대전여민회 로고
모바일 메뉴 열기
로그인 /    회원가입
페이스북 바로가기
소개
회원과 시민참여위원회 성인권위원회 노동복지위원회 홍보출판위원회 재정위원회 연대사업

회원과 시민참여위원회


성평등 문화 확산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강사 양성과 학습을 통하여 강사뱅크를 조직하고 지역아동센터, 초·중·고등학교, 노인복지관 등에 파견하여 생애주기별 교육을 합니다. 이외에도 문화행사, 캠페인 등을 통해 우리 사회에 고착화 된 성불평등 의식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활동합니다.

- 성평등 강사 양성
- 학습모임 ‘강사뱅크’ 운영
- 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회원조직사업

회원을 위한 강좌, 소모임 조직, 시민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조직력을 확대하고, 회원 만남 행사를 통해 회원과 직접 소통하고 교류의 장을 만들어 유대를 강화합니다.

- 회원 소모임
- 회원 및 활동가 교육
- 회원 만남의 날
- 후원의 밤
- 송년의 밤

성인권위원회

여성에 대한 폭력과 혐오에 맞서 적극 대응하고, 지역 내 성폭력 피해상담 활동을 통해 피해자 지원에 힘쓰며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 대전여민회부설 성폭력상담소 다힘 운영
- 디지털성범죄 특화상담소 운영
- 디지털성범죄 모니터링단 운영
- 성폭력 및 디지털성폭력 예방교육
- 현안 대응 및 연대활동

노동복지위원회


여성노동

일하는 여성들의 어려움에 대한 상담을 통해 성평등한 일터를 일구어 갑니다. 입사부터 퇴직까지 성차별(임금, 교육, 승진, 해고, 퇴직금), 직장내 성희롱, 직장내 괴롭힘, 비정규직 차별, 출산전후휴가, 육아휴직, 결혼·임신·출산을 이유로 한 부당해고, 체불임금 등 일터에서 겪은 문제를 상담합니다. 또한 지역내 노동문제에 대응하고 직장내 성희롱 예방 강사를 파견하여 교육합니다.

- 고용평등상담실 운영
- 일하는 여성들의 모임
- 직장내 괴롭힘 상담센터 운영

한부모가족 운동

서포터즈단 활동을 통한 한부모/미혼모 가족의 유형별 당사자 상담 및 정보 제공을 하고있으며, 한부모/미혼모 여성의 자조모임을 조직하여 역량강화 및 연대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한부모자조모임 ‘한아름’ 운영
- 한부모서포터즈 교육 및 상담
- 역량강화프로그램
- 문화프로그램 : 나들이, 가족캠프 등

홍보출판위원회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등세상 열어가는 <대전여민회>는 회원 여러분의 소통과 공감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홍보출판위원회는 우리 회의 홍보자료 및 출판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회지발간 사업
- 웹진‘햇귀’발행

재정위원회

자립적 운영을 위한 후원모금행사 및 회원모집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후원모금사업 : 후원의 밤 행사
- 회원모집 및 관리

연대사업

- 지역 내 현안 참여, 지역 여성운동단체간의 협력과 조직적 교류에 참여하는 회원단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삶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평등 사회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이슈에 동참합니다.